(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리)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홈페이지 : 인터넷주소가 www.kima.or.kr로 등록된 정보통신망
-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3. 가입 :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정회원, 특별회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행위
- 4.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위해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자
-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승인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7. 탈퇴 : 회원 또는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 ② 본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그 내용을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그 내용을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는(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정한 양식에 의거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고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취소,서비스 사용에 제한 등의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 1.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3.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고유번호)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다른 이용자나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경우
- 6.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 7. 다량의 정보 전송, 광고성 정보의 전송,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유포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9. 기타 대한적십자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 ④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마이페이지)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등의 수정은 불가능하나, 법적 개명절차가 완료되고 회원이 관련 증빙자료를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에 제공하는 등 회원이 특별히 요청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될 수도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대한적십자사에 알리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등의 수정은 불가능하나, 법적 개명절차가 완료되고 회원이 관련 증빙자료를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에 제공하는 등 회원이 특별히 요청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될 수도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대한적십자사에 알리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의무)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며,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며,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협회의 의무)
①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사)한국인테링경영자협회는 회원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승낙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② (사)한국인테링경영자협회는 회원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승낙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제2항의 범위 내에서,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원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때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 2.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3.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4.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바이러스 등) 또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등이나 외설, 폭력적인메시지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공개, 게시하는 행위
- 6.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와 제3자의 저작권 또는 기타 타인의 인격권,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7.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전송하는 경우
- 8.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범죄와 결부되는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회원은 주소, 연락처 등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 ③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업무의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④ 회원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및 협회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가 타인에 의해 무단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협회에 통지해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협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아이디(ID)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및 협회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가 타인에 의해 무단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협회에 통지해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협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각 서비스별로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을 변경하거나 지연제공 또는 그 제공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2.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3.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사유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화면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수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의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의 등록, 삭제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13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이나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④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① 다른 회원이나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④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제14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불량이용 및 이용제한,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를 위한 기록은 1년 동안 삭제되지 않고 보관된다.
단,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불량이용 및 이용제한,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를 위한 기록은 1년 동안 삭제되지 않고 보관된다.
제15조(회원의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마이페이지) 내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원칙적으로 회원 본인이 서비스 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한다.
②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후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해당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다.
③ 정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웹사이트 회원탈퇴와는 별도로 회원탈퇴 의사를 사이트를 통하거나 전화등을 통해 밝혀야 한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본 약관 제14조에 따라 대한적십자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⑤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본 약관의 제5조 제3항 또는 제9조 제1항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②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후 해당 아이디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해당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다.
③ 정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웹사이트 회원탈퇴와는 별도로 회원탈퇴 의사를 사이트를 통하거나 전화등을 통해 밝혀야 한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본 약관 제14조에 따라 대한적십자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⑤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본 약관의 제5조 제3항 또는 제9조 제1항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제16조(면책사항)
①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 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①(시행일)본 약관은 2016. 1. 1 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