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FAQ

홈아이콘 HOME
커뮤니티
FAQ 화살표
인테리어 경영자협회 회원가입 자격요건은 무엇인가요?
“협회소개”의 “회원 입회자격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노무, 법무, 세무, 경영관리 등의 컨설팅을 받을 경우 부담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회원인 경우 기본 정보는 무료입니다. 저희 협회는 정부(산업자원부)의 허가하에 운영되는 비영리 법인기관으로 상담, 지도, 정보제공 등 지원을 회원인 경우 무료로 친절하게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자문을 원하실 경우에는 협회 자문위원단이 운영되고 있으므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연결해 드립니다
인테리어업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인데 창업기술 전수도 알선해주나요?
창업 준비시 또는 취급 품목 변경시 관련기술 습득을 위해 고민하시는 분께는 필요한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협회 부설 교육기관이나 이론 및 실습 등의 방법이나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사 업체 등으로 일정기간 파견하여 전문기술 보유자의 체계적 실습 지도를 통해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사사업자등록증이 없는데 회원 가입이 가능한지요?
아닙니다. 협회 규정에 의거 반드시 기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이어야 하므로 본인이 대표자로 되어 있는 기업임을 입증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없을 경우는 사업자로 간주되지 않아 입회가 불가능합니다.
인테리어업 회사 종업원인데 회원 가입이 가능한지요?
아닙니다, 기업의 대표자만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협회 사무국에서 보내드리는 회원신청서를 FAX나, E-mail로 전송 받은신후 해당란 작성후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여 협회로 재전송해 주신 다음, 협회 계좌로 입회비 및 연회비가 입금 완료되고, 확인된후에야 정식 회원으로 가입이 인정됩니다.
특별회원이나 협력회원의 회비는 어떻게 되나요?
협회내 별도 규정에 의거 입회비와 연회비를 납입하시거나, 회원 사업의 성격, 규모등에 따라 협회 발전을 위한 사업 발전 기금을 출연할 수 있습니다.
각 지부, 지회 연락처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현재 전국적으로 12개 지부가 주요 도시에 설치되어 있고, 지회는 지역별 지부 형편에 따라 설치중에 있으며(약 100개) 수시 변동이 일어나므로 구체 지역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본부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
협회 활동사항을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살펴보시거나, 격월간 발간되는 협회보 『KIMA』를 보시면 주요 사항을 알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바랍니다.
협회 인증업체는 무엇인가요?
협회 인증업체란 인테리어관련 제 분야의 자재 제조/유통/시공하는 업체로서 협회의 인증업체관리규정에 의거 심사/평가절차를 거쳐 등록된 회원으로 가입된 업체만을 대상으로 합니다.인증의 기준은 해당업체의 사회적 신뢰성,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영자의 도덕성 등이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협회 위원회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협회내에는 제조자, 유통자, 시공자, 소비자간 갈등을 조정/화해/해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 분쟁조정 위원회등 각종 소조직 운영회를 두고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협회 본부로 문의바랍니다.
협회 중·장기 사업계획은 무엇인가요?
크게 4분야로 나누어져서 순차적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첫째는 협회 활성화 및 위상제고사업, 둘째는 협회운영 안정화사업, 셋째 회원사업 활성화지원 사업, 마지막으로 협회 홍보 및 사회친화 사업등이 있습니다. 상세히 알고 싶으시면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바랍니다.
공동구매란 무엇인가요?
공동구매는 특정 품목에 대하여 개인 회원이 구매시보다 다수 회원이 집합 신청하여 보다 유리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제도로 반드시 회원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또한, 취급 품목 및 모델도 대폭 다양화 하겠습니다.
한국장식경영인협회와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는 다른 단체인가요?
아닙니다. 한국장식경영인협회는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의 개칭전 명칭으로 2004년 6월 18일부로 정부의 허가를 받아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와 다른 유사 협회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건축 인테리어 시공과 관련하여(특히 바닥재, 벽지, 마감재, 기타 인테리어 시공 소재등) 정부의 허가를 받아 운영되는 곳은 사단법인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가 유일한 단체입니다.
회원 특권을 읽어 보아도 잘 이해가 안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이 주어집니까?
회원 가입시 비회원에 비해 주어지는 혜택은 너무나 다양하여 홈페이지에는 구체적으로 기술이 어려우므로 궁금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하시어 상세히 설명 들으시기 바랍니다.
시공을 위해 시공방안, 견적, 기타등을 문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는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시면 가장 가까운 회원들에 안내될 것이며, 향후에는 협회 홈페이지에 일반 시공 및 리모델링 시공관련 분야를 구성, On & Off-Line으로 궁금사항을 해결해 드릴 예정입니다.
인테리어 시공관련 상담시 전문가가 상담에 응한다고 하는데 상담전문가는 어떤 분들인가요?
협회에는 아파트, 빌라, 단독 주택, 상가, 오피스 빌딩, 특수 건물등 각 분야별로 그리고 거실, 침실, 주 방, 욕실, 천정, 바닥, 창호, 수전, 조명, 페인트, 전체적인 재배치 디자인 등 각 기능별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분야건 성실한 구체적인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품목이 다른 사업체를 여러개 운영할 경우 각각 별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맞습니다. 사업자등록증 기준이므로 품목이 다른 경우 각각 하실 수 있으며, 여러 사업장중 1개 사업장만 등록도 가능합니다.
동일 사업자가 일반회원, 특별회원 모두에 가입이 가능한가요?
취급품목이 같으나 사업형태가 다른 경우(예를 들면 시공사업과 도·소매등 유통사업을 사업장을 달리하여 운영할 경우) 양쪽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같은 사업장에서 시공 및 유통을 병행할 경우 일반회원이나 특별회원 중 택일하여야 합니다.취급 품목이 다른 경우는 당연히 양쪽 모두 별개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별회원으로 가입시 동일 품목으로 여러 회원이 존재하나요?
가입시는 전국관할 개념이므로 여러 회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정을 고려 어느 수준정도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협회인증 모범사업장” 지정은 회원이면 모두 받을 수 있나요?
아닙니다. 협회에서 소정의 기준에 의한 심사/평가를 거쳐 합당한 회원에 한해 지정받을수 있고, 지정시 협회에서 인정하는 인증 스티커를 발급받게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점검 및 평가하여 기준을 위반했다 고 판단될 시는 지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협회에서 현재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은 무엇인가요?
협회는 회원 확대 및 전국적인 조직 네트워크 구축 및 효율적 운영이 기본이며, 이를 바탕으로 회원들의 가장 현실적인 애로사항 해소 및 최소화 지원사업(사고 채권 회수, 절세 및 불합리한 부과세금 대처, 각 종 법적 분쟁 적절 대응, 사업운영관련 정보의 적시 습득 등)에 최우선적으로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별회원(협력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협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내용에 추가 정보를 얻고 싶은 사항이 있는데 홈페이지시스템 개선계획이 있나요?
물론입니다. 현재 기본 설계안이 마련되어 있으며 빠른 시일내 재구축을 추진예정입니다. 새로 선보일시는 많은 새로운 기능 및 내용이 추가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