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비지니스뉴스

홈아이콘 HOME
커뮤니티
비지니스뉴스 화살표
제목 국토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 공모 작성일 2016-05-09
첨부파일
국토교통부는 지역 주민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9일부터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의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은 저개발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 지역 전문가 등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해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창조융합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에 처음 도입된 제도이다.

사업 대상 지자체는 성장촉진지역으로 지정된 70개 시·군이다. 특히 성장촉진지역 중 도별 낙후도 상위 30%인 지역활성화지역이 공모에 참여할 때는 가점이 부여된다.

지원사업 대상은 기반시설과 문화컨텐츠 등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유도하기 위해 공모가능한 사업규모를 세분화해 총 20개 내외의 신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접수는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받는다. 접수된 사업에 대해 외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지원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역수요 맞춤지원을 통해 지역주민 생활과 밀접한 창의적 사업이 발굴돼 추진될 경우,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